한국과 일본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

아시아 No.1 원격지원

WHY RSUPPORT?

​왜 알서포트 원격지원을 사용해야 할까요?

Non-ActiveX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

1. 리모트 이란?

리모트은 원격지원 표준소프트웨어로서, 온라인으로 고객 컴퓨터 또는 모바일화면을 공유하고 제어하여 고객의 문제를 원격으로 진단하고 해결 할 수있는 솔루션입니다. 원거리의 고객은 원격지원을 받기위해 

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가 없으며, 상담원의 안내에따라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코드를 입력하거나 아이콘만 클릭하면 온라인 원격상담을 시작 할 수있습니다.

2. 제안배경

"이제 KISA인증 Non-ActiveX 표준솔루션 도입이 필수"

ActiveX란?

ActiveX는 마이크로소프트(MS)의 웹 브라우저 '인터넷익스플로어'(IE)에 특화된 비표준 플러그인(Plug-In)으로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응용프로그램을 PC에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기술입니다. 초기에는 개발과 서비스적용이 쉬워 많은 웹 서비스가 이를 도입했지만, 윈도우-IE에서만 쓸수있는 폐쇄성과 보안에 취약한점이 알려지며 이제는 웹을 오염시키는 주범으로 전락하여, 개발사인 마이크로소프트조차도 2015년에웹브라우저 ‘엣지’를 내놓으며 액티브X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
정부에 대응 현황  

2017년 7월,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“2020년까지 공공분야 웹 사이트에서 액티브X를 모두제거하겠다”고 밝혔습니다. KISA에서도 2014년부터 웹 표준 및 호환성에 대해 ActiveX와 NPAPI에 대해 기준을 정하고 대응하고 있습니다. 이에따라 KISA는 20개 IT제품군의 카테고리를 선정하여 ActiveX 와 NPAPI에 대한 대체 제품들을 검증한 후 https://www.koreahtml5.kr/에 표준으로 등재하고 있습니다.

3. 제품의 차별성

"공공기관이 리모트콜을 선택해야하는 이유"

  •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편리함과 안정성 (해외/국내마켓 쉐어1위)

  •  특히 국내 공공분야 마켓쉐어 79% (주요부처에서 사용중)

  • 최고의 기술력 (전체인원 230명 중 연구개발인력이 120명이상)

  • GS인증 1등급 획득

4. 한국인터넷진흥원(KISA)에서

지정/권장하는 원격지원 분야솔루션

알서포트의 리모트콜은 원격제어분야 솔루션 중 유일하게 ActiveX/NPAPI 대체기술로 선정되어https://www.koreahtml5.kr/에 등재되어 있습니다.
[등재위치: 홈> 현황/통계> ActiveX 이용현황> ActiveX 대체기술]

현재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는 관련법령을 정하여 공표하였고 이에의해 정의된 가이드 및 지침이 공공기관 전체에 안내된 상태입니다.  

[전자정부 서비스 호환성 준수지침] -시행2017.12.29: 제5조 (웹표준준수) / 제6조(비표준기술제거) / [별표1]의 3.비표준기술제거

5. 도입 효과

- 원격 솔루션 중 유일하게 전자정부서비스 호환성 지침을 준수하는 리모트콜을 도입함으로써,

정부지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습니다.

- 정부에서 시행하는 비표준 기술제거 추진현황 및 실적점 검등에 미리 대비 할 수있어,

시스템 운영에 대한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.